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알림마당

소식 및 알림, 활동모습을 알려드립니다.

자유게시판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1-09-07 13:27 작성자정소영 | 한국한자속독교육협회  댓글 2건 조회 150회

6차 서울 경기대 대면교육을 받고나서...

본문

   9/5일 일요일 경기대에서 있었던 한자속독 6차 인터넷 강사양성과정 대면교육을 끝냈습니다, 오전에 일이 있어 늦게 도착하였는데 다행히 교수님께서 기다려 주셔서 너무 미안하고 감사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강의를 다 듣긴 했지만 교수님의 세심한 부분은 역시 대면교육으로 통해 얻어 갈 수 있었습니다. 교육을 받으면서 계속 느낀 것은 한자야말로 좌뇌 우뇌 계발에 최적의 도구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어리거나 한자에 노출이 적은 아이들일수록 한자를 이미지로 받아들여 우뇌를 활성화할 뿐 아니라 좌뇌와 함께 두뇌가 계발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최정수박사님을 알기 전까지 여느 부모들처럼 아이들 사교육은 필수이고 자기주도학습이 되는 아이들은 따로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항간에 엄마들 사이에서는 아무리 머리가 나쁜 아이라도 어마어마한 사교육으로 서울의 Y,K대까지는 보낼 수 있지만 S대는 보낼 수 없다고 이야기 합니다. 즉 타고난 명석한 두뇌에 자기주도학습이 받쳐줘야 S대를 갈 수 있다는 건데, 저 역시 그 말에 수긍했지만 최정수 박사님의 강의를 듣고 완전히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흔히들 개천에 용났다는 말을 하는데 그런 사람들은 어쩌면 어렸을 때 집중력을 계발하는 방법을 혼자서 터득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그 집중력을 계발하는 방법을 아무도 알려주지 않고 집중력이 좋아야 성공한다고 말만 하였습니다. 학교 교육에서는 기본 교육에 충실하지 않은 채 산만한 아이, 문제아이를 보면 원래 그런 아이, 부모가 인성교육을 못 시킨 아이로 치부해왔습니다. 하지만 우리 최정수한자속독은 좌·우뇌의 균형잡힌 계발로 집중력을 키울수 있으며 동시에 인성교육이 같이 이루어져 공교육에서 하지 못하는 아주 기본적이며 필수교육을 우리 아이들에게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한자능력은 덤으로 따라오면서 독서능력이나 문해력 또한 좋아지리라 확신합니다.


   저는 지금이라도 이렇게 훌륭한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부디 학부모들이 우리 한자교육의 참뜻을 알게 되어 사교육에 심리적·경제적 부담을 벗어나고 우리 아이들은 최정수한자속독으로 공부 스트레스 없이 책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시기가 오기를 바랍니다.


 서울 경기대 6차 인터넷 한자속독 강사양성과정 수료자

정소영 배상 

댓글목록

서순자님의 댓글

서순자 | 부산서부교육본부(강서구,사하구,서구,영도구) 작성일

현재 현장에서 한자속독 수업을 하고 있는 전문강사 입장에서
정소영 선생님을 입장이 흐믓 하게 공갑 됩니다
우리 한자속독 전설에는 3대를 복을 지어야 한자속독을 만날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한자속독에 입문 하심을 축하 드립니다 ^^

김민숙님의 댓글

김민숙 | 서울경기대본부 작성일

선생님, 안녕하세요.
예전에는 개천에서 용이 난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은 소득 불균형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이런 경우가 드물지요.
하지만 최정수박사 한자속독으로 어릴 때부터 집중력을 키우고
두뇌를 명석하게 계발한다면
우리 프로그램을 배운 학생들은 화려한 용이 되어 하늘 높이 비상할 거라 생각합니다.
열심히 하셔서 선생님의 자아성취와 보람찬 직업을 마음껏 누리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