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알림마당

소식 및 알림, 활동모습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1-02-15 10:30 작성자최정수  댓글 2건 조회 1,955회

한국공공정책학회 학술지에 한자속독 논문 게재 쾌거

본문

전국의 최정수박사한자속독 가족 여러분, 설날 복 많이 받으셨지요. 그래서 기쁜 소식이 왔습니다.

최정수박사한자속독 프로그램을 초등 방과후 교육으로 실시하면서 수업내용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결과 우수성이 입증되어 한국공공정책연구학회지에 게재되었습니다. 정말 대단한 쾌거입니다. 발명특허와 버금가는 우리 프로그램의 우수성이 확인된 증거입니다. 우리 가족 모두의 경사입니다. 잘 활용하면 크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한국공공정책학회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최고 공공정책연구학술단체로서 유명한 학자들이 의논, 연구, 발표하여 국가정책에 반영하도록 지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 유수대학 및 각 분야 최고의 권위자 교수님들의 연구의 장입니다.

 

게재된 논문 요지

1. 한국공공정책연구 제271

2. 논문제목 : 한자속독 프로그램이 초등생의 학습기술과 주의집중력 및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3. 논문제출자 : 최정수 경영학박사(서울 경기대)

 

논문 완성될 수 있도록 전국에서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우리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감사드립니다. 2018년 초부터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설문조사 몇차례 실시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그 설문조사 등이 모여 논문이 완성되었습니다.

 

 

논문구성

<요약>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활용하여 뇌생리학적 원리에 맞추어 개발된 교육법으로,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만 하면 올바른 인성의 바탕에서 좌뇌·우뇌 활동증진으로 두뇌가 계발되고 눈과 마음이 함께 훈련되므로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이 강화되어 학업성취를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한자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하여 이미지로 쉽고 빠르게 습득, 장기 기억되고, 동시에 정확한 안구운동이 병행되므로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즉 본 한자속독법으로 학습기술 등 발전적 변화로 학교생활 적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아동의 학교생활 적응은 학습기술의 향상이 정적 영향이 있다고 보았으며, 학습기술은 주의집중력이 향상될 때 같이 증가한다고 보았다.…… 계속.

 

. 들어가며 : 초등생 방과후 실험결과…… (계속).

. 프로그램 효과 검증

연구 가설… ② 분석방법(계속)

*설문지 구성 *학습기술 *주의집중력 *학교생활적응 *설문지 등 자료분석

*가설 검증결과 (도표)(계속).

. 연구의 요약 : 올바른 교육은 국가발전의 원동력 …… (계속).

. 시사, 제안점 : 글로벌시대를 리드할 인재양성은 지금의 정규과정으로는 부족하므로 방과후 교육시간에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뛰어난 인재를 육성시켜야 되므로(계속)한자속독.

첫째, 방과후 업체를 ○○해야 한다. (계속).

둘째 : 방과후 수강생 정원제 폐지해야 한자. 강사가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인원수는 과목에 따라 다르다. 강사의 손이 일일이 필요한 과목이 있고, 1명이나 50명이나 수업효과는 동일하게 이루어지는 훈련으로 구성된 프로그램도 있다. 그래서 일률적으로 정원을 정하지 말고 프로그램에 따라 융통성을 발휘하여 자율에 맡기는 것이 좋다. 학생들이 방과후에 배우고 싶은 과목을 정원이 넘었다고 못배우게 하는 것은 아주 잘못되었다. 증반을 해서라도 수용해야 할 것이다.

셋째, 방과후 강사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시간당 강사료를 폐지해야 한다.(농어촌 제외) 3만원의 방과후 교육비가 비싸다고 시간당 강사료를 지급한다면 수강생 10명또는 100명을 가르쳐도 강사수입이 동일하니 어느 강사가 최선을 다하여 지도하겠는가. 이것은 교육의 질을 저하시키는 것이므로 시간당 강사료를 반드시 폐지해야 방과후 교육이 활성화된다.

 

국내외 참고문헌(계속)


f69178bab3313568e025a43940d79e6c_1613352587_3336.jpg
 


우리나라 최고의 한국공공정책연구학회지에 우리 프로그램의 우수성이 게재되었으니 큰 경사입니다.

발명특허 교육의 현장 과헉적·이론적·학문적 우수성 입증.

그래서 우리 프로그램을 정확하게 알리고 정확하게 지도만 하면 성공의 결과가 반드시 나타납니다. 조국의 백년지대계를 위하여 전국으로 확산시켜 나갑시다.

 

※ 최정수박사한자속독 강사양성 인터넷과정 여러분,

    2차 대면수업이 2월 27일  1시부터 대구에서 실시합니다.

   일전에 보내드린 약도 보시고, 모두 참석하여 보람찬 시간을 보내봅시다.

   (수업할 준비물요)​ 


                      ​2021. 2. 15

   한자속독 교수 최정수 박사 드림

*경기대 평생교육원 한자속독 교수 연구실 (02)365-1137

*부산 골든시티O/T 101010호 최정수 박사 연구실 (051)243-1137

댓글목록

김민숙님의 댓글

김민숙 | 서울경기대본부 작성일

요즘처럼 학교 폭력이 크게 이슈화되었던 때는 없었던 것 같아요.
최정수박사 한자속독은 올바른 인성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을 근절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된 논문을 보니 교수님의 끊임없는 노력이 보이네요.
논문 밑에서 세번째 줄을 보면
<<한자속독으로 집중력을 기르면 학교생활에 적응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보인다>>는 과학적인 연구결과가 나온 것을 보니,
다시한번 최정수박사 한자속독의 혜안에 절로 감탄이 나옵니다.

박금숙님의 댓글

박금숙 작성일

학교에서의 한자속독의 중요성을 대내외에 알리는데 많은 공헌을 하셨습니다.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교수님의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