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알림마당

소식 및 알림, 활동모습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4-15 09:31 작성자최정수 | 소속을 선택하세요  댓글 0건 조회 693회

초등생 한자공부 쉽게 해결! 발명특허 교육

본문

  우리 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은 좌뇌만 활용하는 암기식 교육이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국제화시대. 옛 타성에 젖어 안일하게 교육할 때가 아니다. 현 우리교육을 전반적으로 개선할 점이 많이 있지만 우선 초등 방과후 한자교육부터 바꿔야 한다. 요즘 초등생들이 한자를 많이 배우고 있는데, 기존의 옛날방법인 암기식 교육으로 배워도 잘 잊어버리므로 고생만 하고 있다. 그래도 한자는 배워야한다는 현실! 한자를 모르고 중학생이 되면 낱말 뜻을 이해 못 하니까 공부에 지장이 많으므로 한자공부는 초등 때가 제일 좋다. 혹자는 말하기를 초등 교과서에 한자가 병기되지 않는데 한자공부 필요하나하는데 아주 잘못된 주장이다. 우리말 70% 이상, 또 전문용어 90% 이상이 한자어이므로 우리말 우리글이 통째로 바뀌지 않는 한 한자교육은 초등 때 2급 정도는 꼭 필요하다. 중학생이 되면 교과과목 증가로 한자공부할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전국적으로 초등생들이 한자를 많이 배우고 있는데 암기식 방법으로 배워도 잘 잊어버리니 한자공부에 심한 스트레스로 타 과목에도 지장이 있다.

  이러한 한자교육현실에서 최정수박사한자속독의 높은 가치를 깊이 생각해보자. 한자를 활용하여 두뇌훈련 중 어떠한 기존 한자교육보다 빠르게 습득, 장기 기억되므로 각 급수 쉽게 취득되기 때문에 초등생이 이제 한자공부로 고생할 시대는 지났다라는 유행어가 탄생할 정도다. 더 중요한 것은 한자공부 중 두뇌계발, 집중력 강화, 올바른 인성 확립, 시력 강화 및 독서능력 향상이 동시에 정확하게 이루어지는 메타인지 발명특허 융합 프로그램이라는 높은 가치를 생각할 때다. 최정수박사한자속독은 학생 개인의 성공은 물론 국운을 상승시킬 수 있는 역사적인 프로그램이다. 그래서 본 교육은 도시, 농어촌은 물론 산간벽지까지 한 명의 학생이라도 소외됨 없이 뛰어난 교육혜택을 골고루 주어야 되므로 전국적으로 많은 강사가 필요하다. 지난 3월 신학기를 맞이하여 전국의 여러 초등학교에서 강사요청이 있었으나 선생님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었다. (인터넷 강사양성에 많은 관심 요망. 인터넷 강사양성 과정 상담 언제든지 환영.)

 

새로운 유행어

초등생 한자, 최정수박사한자속독이 쉽게 해결(한자 때문에 고생할 시대는 지났다.)

초등생 영어, 최정수박사집중력영어가 쉽게 해결

①② 모두 바른인성, 두뇌계발, 집중력 강화가 주목적(한자와 영어는 저절로)

 

* 최정수박사한자속독 인터넷 강사양성 https://www.drcjs.com

* 최정수박사집중력영어 홈페이지 http://cjsenglish.com

 

상담 : 서울 경기대 평생교육원 최정수박사 교수 연구실 (02)365-1137

          부산 동아대 평생교육원 최정수박사 교수 연구실 (051)243-1137

           H.010-6690-1137

 




               2022. 4. 15


 

최정수 교수 드림

경영학박사

명예문학박사

발명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